본문 바로가기
책쓰기 기초 - 글쓰기

책은 가장 강력한 명함이다!

by Andres8 2023. 6. 22.
반응형

책은 가장 강력한 명함이다!

 

책은 일반적으로 표지에 저자 이름과 소개가 반드시 표시된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나를 홍보하는 수단이 된다. 이것은 ‘명함’과 비슷한데, 명함에도 이름과 회사, 직책 등 소개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만으로 책이 명함이 될 수 있지만 보다 궁극적인 이유가 존재한다

책이 명함이 될 수 있는 궁극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전문성을 보여줌: 어떤 분야에 대해 책을 쓰는 것은 그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이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이 말은 해당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이해가 없다면 다른 사람 특히 비전공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없다. 즉,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비전공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가 있는 것이다. 전문가는 해당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책을 쓴 사람들은 종종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이는 책을 쓴 사람이 그 주제에 대해 많이 알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명함이 될 수 있다.

2.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공유: 책은 저자의 생각, 견해, 경험 그리고 아이디어를 독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전문가라 부르는 사람도 자신의 생각, 견해 등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고 전달한다. 이를 음성을 통해 홍보하면 강연이 되고 문자를 통해 홍보하면 책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책은 명함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반응형


3. 신뢰와 존경을 쌓음: 책이 출판되면, 저자는 읽는 사람들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다. 이런 신뢰와 존경은 저자의 명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책은 저자에게 강력한 명함이 될 수 있다. 이런 신뢰와 존경을 바탕으로 책을 통해 나를 홍보할 수 있고, 나아가 나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책은 명함이 될 수 있다.

4. 네트워크 구축: 책을 통해, 저자는 독자, 다른 저자, 출판사, 언론 등 다양한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다. 이런 연결은 저자에게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책은 효과적인 명함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어떤 모임이나 세미나 장소에서 서로 명함을 교환하는 것은 그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목적이 있다. 이것은 책도 마찬가지다. 책을 통해 많은 사람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책은 명함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책은 저자의 지식, 생각, 이해, 신뢰, 그리고 네트워크를 보여주는 매우 강력한 명함이 될 수 있다. 이 모든 요소는 저자가 자신을 세상에 소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명함도 나를 세상에 소개하는 도구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책도 이와 같은 역할을 한다. 아니 명함보다 더 강력한 역할을 한다. 이렇듯 책은 그 자체만으로 나를 홍보하는 가장 좋은 수단이 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명함이라고 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